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 현금전환 까지! 따라해보세요~

by 티케입니다 2021. 1.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 오늘부터 여러 카드사의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해서 자신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조회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오늘 5일부터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시행해서, 총 11개 카드사에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해서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에 한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도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각각의 카드사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하나씩 찾아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로 한 곳에서 한번의 인증을 거치면 모든 포인트를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금액, 소멸예정 시기 등의 정보고 볼 수 있습니다. 계좌 이체 시에는 아시는 것처럼 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1:1 교환이 원칙인데요. 특정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이번 서비스 대상이 아니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가 대상입니다. 예를들어 롯데 L포인트, BC TOP포인트, 삼성 보너스 포인트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매년 1,100억원 이상의 카드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고 소멸되었기 때문에 자칫 버릴 수 있는 또는 카드포인트 사용방법을 몰라 소멸되는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어서 좋은 서비스라 생각이 되네요. 

 

 

 

 

신청 및 조회방법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우선,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링크는 아래에 넣어놨어요^^)

 

 

 

2.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외의 별 내용은 없으니 그냥 전체동의 눌러줍니다.

 

 

 

3.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저는 늘 해왔던 휴대전화 인증으로 해보겠습니다.

 

 

 

4.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동의가 나오는데, 본인의 카드 포인트 조회를 여신전문금융협회가 대신 한다는 내용으로 이것도 위임동의를 클릭해줍니다.

 

 

 

5. 본인확인에 이름과 생년월일 앞자리가 표시되어 나오므로, 주민번호 뒷자리만 넣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6.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들이 보입니다.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을 눌러줍니다.

 

 

7.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약 1분)

 

 

 

 

8. 카드 포인트 결과가 나옵니다. (전....313원 ㅎㅎ) 포인트 계좌입금신청을 누릅니다.

 

 ** 여기서 모든 카드사의 데이터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다시 눌러주시거나 반복해서 하셔야 해요. ㅜㅜ

 

 

9. 유의사항을 읽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10. 신용카드 포인트를 받을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11. 신청결과가 떴습니다! (여기서 비씨카드는 또 데이터 수신문제로 입금이 안됐네요....안정화가 필요한 것 같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부터 본인의 은행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요즘같이 돈이 급할때 대출을 많이 알아보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자투리 포인트나 돈을 아껴서 쓸만한 금액으로 만드는 것도 삶의 지혜 아닐까요?

 

 

여러분 알뜰한 생활하시고 부자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쓴 다른 글들도 읽어주세요~

 

2020/12/30 - [최근이슈및정보] - [분석]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선별기준 등

2020/12/22 - [최근이슈및정보] - [정보] 공짜 최신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 최신폰 사용전 꼭 해보세요!

 

[정보] 공짜 최신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 최신폰 사용전 꼭 해보세요!

최신 스마트폰의 업데이트 소식 - 갤럭시S20, 갤럭시노트20 등 이달 초 삼성전자가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의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 모델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자체 OS인 원UI 3.0 으로 업데이

seollem.tistory.com

2021/01/04 - [최근이슈및정보] - [정리] 리얼미터 김주영(전 MBN 아나운서) 누구인가? 프로필 / 학력 / 경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