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꿀팁> 국가유공자 혜택 총정리 - 가족, 자녀 혜택 & 무료교육

by 티케입니다 2024. 1. 8.

국가유공자 혜택 총정리

 

 

국가유공자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지만, 실제로 그 의미와 대상에 대한 이야기는 그렇게 자주 나오지 않아요. 국가유공자는 국가유공자법에 따라 국가유공자 자녀 등에게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말로 정확하게 얘기하는 경우가 드물어요. 국가유공자 손자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는 국가유공자가 뭐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꿀팁도 있으니까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국가유공자가 누구인가요?

국가유공자라는 것은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신분이에요.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사람들을 가리키는 거죠. 국가유공자법에 따르면, 순국선열, 애국지사, 전쟁 참전자 같은 사람들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돼요.

국가유공자의 혜택은 어떤 게 있나요?

 

보훈급여금: 국가유공자의 등급과 유형에 따라 보훈급여금을 받을 수 있어요. 등급별로 보상금이 있고, 여기에 부가수당, 간호수당, 부양가족수당 등이 더해져요.

 

2024 국가유공자 보훈급여금

2.가산점: 국가유공자와 자녀는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요. 이 가산점이 도움이 많이 돼요.

3. 병역특례: 6등급 이상의 국가유공자는 가족 중 한 명에게 병역 특례가 주어져요. 6개월 공익 근무 후에는 모든 병역 의무가 끝나요.

4.등록금 면제: 대학 학비는 국가유공자와 자녀에게 면제돼요. 대학원에서는 성적이 좋으면 학비 지원도 받을 수 있어요.

5.의료비 지원: 진료와 치과를 제외한 의료비는 면제되거나 감면돼요. 상이등급 7등급의 경우 10%만 부담하면 돼요.

6.대부지원: 주택이나 농토 구입을 위한 대부를 받을 수 있어요. 여러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 거에요.

7.기타 혜택: 특별공급 주택 지원, 대중교통 할인, 통신 및 전기·가스요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국가유공자의 교육 혜택 (꿀팁)

에듀랜드에서는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국가유공자와 배우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있어요. 특히 에듀랜드는 국가유공자 수강료의 100%까지 지원돼서 부담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이런 혜택들은 잘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국가유공자 분들은 꼭 확인하고 활용해보세요!

 

에듀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