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및정보

[속보] 경기도 교육청 12월 15일부터 유치원,초중고 등교 금지

by 티케입니다 2020. 12. 13.

[속보] 경기도 교육청 12월 15일부터 유치원,초중고 등교 금지

 

 

경기도 교육청이 경기도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교육시설에 대한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한다고 조금전 13일 발표했습니다.

 

그동안은 60명 이하의 유치원과 300명 내외의 소규모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원격수업을 제외했지만, 이번 조치로 모든 학교가 원격수업을 해야 합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최근 800명 이상의 일일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만이라도 3단계로 상향시키겠다"는 지침을 발표한 이후 나온 것으로, 향후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어떻게 나올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상향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지자체로서 경기도가 선제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다만, 이번 경기도 교육청의 발표로 지금 예정되어 있는 필수 학사업무는 학교장의 재량으로 결정하되 1/3만 등교시키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서 예정된 학사업무 종료 후 바로 원격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필수 학사업무에는 평가, 생활기록부 확인, 대입전형 등을 위한 학기말 시험이 포함됩니다.

 

이번 조치로 종업식과 졸업식 등도 모두 비대면으로 해야 합니다.

 

 

긴급돌봄은 운영하고, 긴급돌봄의 경우 기존의 급식을 계속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교직원의 출근은 2.5단계와 다르지 않습니다. 현행 1/3 재택근무가 계속 유지되게 됩니다.

 

경기도 교육청의 이번 조치는 선제적으로 경기도내 코로나 확산(지역감염)을 막기 위한 것으로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학생의 안전을 위해 모든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한다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습니다.

 

일일 확진자 1천명이 넘어서 정말 불안한데요

 

빨리 확산세가 잠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글들고 읽어주세요~!

 

2020/12/13 - [읽을거리(1일1정보)] - [긴급] 코로나19 거리두기 3단계 격장 - 확진자 1천명 역대최다(12/13)

 

[긴급] 코로나19 거리두기 3단계 격장 - 확진자 1천명 역대최다(12/13)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12월 13일 오전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12월 12일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처음으로 1천명을 넘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생긴 이후에 역

tkis.tistory.com

 

 

2020/12/10 - [최근이슈및정보] - 한국 코로나 백신 언제 접종하나? - 내년에도 불확실한 5가지 이유

 

한국 코로나 백신 언제 접종하나? - 내년에도 불확실한 5가지 이유

들어가며 12월 8일 정부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백신 협상을 해왔고, 그 결과 4,400만명분의 백신을 했다고 발표하며, 내년도 2월에는 '도입'을 한다고 브리핑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

seollem.tistory.com

 

2020/11/16 - [읽을거리(1일1정보)] - 휴대폰 싸게 사는 확실한 방법 -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꿀팁 대공개!

 

휴대폰 싸게 사는 확실한 방법 -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꿀팁 대공개!

현대인의 필수품이죠! 보통 1,2년 단위로 교환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이른바 단통법(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이후로는 정가보다 싸게 사는 방법이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단통법 이전에는

tkis.tistory.com

2020/12/09 - [읽을거리(1일1정보)] -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 가격 시기 순서 등 완벽정리!(이것만보세요~)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 가격 시기 순서 등 완벽정리!(이것만보세요~)

12월8일 발표한 국내 코로나 백신 수급계획 정리 정부는 6월달부터 글로벌 제약사들과 백신수급을 위해 협상을 계속해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제약사들의 백신이

tkis.tistory.com

 

반응형

댓글